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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sion 360

Fusion 360 cam 2D밀링 파트

by 배완 2023. 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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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sion 360 cam 2D밀링 파트

2D 어댑티크 클리어링

급격한 방향 변경을 방지하는 거칠게 만들기 도구 경로입니다.

모서리, 스케치 또는 솔리드 면을 기계가공 영역으로 선택하여 보스 주위의 영역, 열린 포켓 또는 중공을 지울 수 있습니다.

흔히 마캠에서는 다이나밀 밀 이라고 칭하며  가공 부위와 가공 안 할 부위를 나워서 조건 설정을 해주면 일정한 간격으로 가공이 되게 하는 황삭개념 

 

 

2D 포켓

도구 경로는 마무리 패스를 만들기 위한 옵션이 있는 거칠게 만들기 작업입니다. 중공, 열린 포켓 또는 보스 주위 영역을 지울 수 있습니다. 도구 경로는 기계가공할 경계의 쉐이프와 유사합니다. 기계가공 영역은 모서리, 스케치 또는 솔리드 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 경로는 테이퍼 된 벽과 사전 드릴링 입구 위치에 대한 옵션도 포함합니다.

일반적으로 2D 포켓은 2D 가변과 비교할 때 더 작은 프로그램 파일 크기를 생성하므로 메모리 용량이 적은 이전 기계 도구에 더 적합합니다.

2D 가변과 2D 포켓의 또 다른 차이점은 2D 포켓은 경계 내에 유지된다고 가정한다는 것입니다. 반면 2D 가변에는 외부에서 접근하여 스톡을 절단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어댑티브 가공후 바닥 정삭 개념으로 사용할 수 있다. 설정도 파생으로 체인이나 면체크 된 곳이 그대로 유지가 되므로 공구 변경 후 바닥 정삭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공차가 없는 곳은 그대로 정삭 가능

 
페이스

도구 경로는 추가 기계가공을 준비하기 위해 원시 스톡 재질에서 수행하는 첫 번째 작업입니다. 일반적으로 제거할 재질의 깊이는 스톡 상단과 모형 상단 간의 거리입니다.

페이스 도구 경로를 사용하면 정확한 기계가공을 위해 바이스에 평평하게 놓일 수 있도록 곡면을 평평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플랫 영역을 지우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톡을 모형 상단까지 제거하는 면 도구 경로입니다. 보점 안됨

위에 상면 치는 기능 각도 조절 가능하며 스톡 설정으로  가공 되는 부위를 조절 할수도 있음.

 

2D 컨투어

부품의 외곽선인 윤곽선 선택을 기준으로 도구 경로를 생성합니다. 윤곽선 선택을 위해 부품에서 스케치 또는 모서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윤곽선 선택은 열린 체인 또는 닫힌 체인일 수 있으며 부품 내부 또는 외부에 있을 수 있습니다. 2D 윤곽선에서 절단 동작은 항상 2D 평면에서 발생합니다.

2D 윤곽선은 일반적으로 마무리 도구 경로로 사용됩니다. 커터의 전체 폭으로 자르지 않도록 여러 마무리 패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탭을 기계가공하여 부품을 제자리에 고정할 수도 있으며, 재질 시트를 절단할 때 유용합니다. 보정 활용 가능

슬롯

도구 경로는 부분적으로 열린 슬롯이나 닫힌 슬롯을 기계가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선택된 모서리 또는 스케치에 의해 도구 경로가 구동됩니다. 선택한 도구의 지름은 슬롯 폭과 같거나 작아야 합니다. 슬롯은 직선이나 원형일 수도 있고, 여러 곡선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슬롯은 연속 폭이어야 합니다.

 

트레이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건 아닌고 3D 모따기에 사용됨 

스레드

나사 작업을 위한 스레드 가공

보어

직선 또는 테이퍼된 벽이 있는 보스 또는 구멍으로의 나선형 밀링에 사용됩니다. 도구 경로를 생성할 내부 또는 외부 면을 선택하십시오. 높이와 깊이는 선택한 면에서 자동으로 파생됩니다.

원형

원통형 구멍 및 보스를 밀링 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도구 경로를 사용할 때 원형 면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높이와 깊이는 선택한 면에서 결정됩니다. 원형은 프로파일 주위의 각 패스에 대해 램프를 켰다가 끕니다. 

마캠의 써클밀 종류

잉그레이브

흔히 각인이라고 한다. 그러나 조금 가공이 다른 거 같다.

2D 챔퍼

2D 모따기는 부품에서 베벨 모서리를 작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도구 경로를 구동할 모서리 또는 스케치를 선택합니다. 모따기를 작성하려면 테이퍼 된 도구가 필요합니다. 형상 선택 방법과 사용하는 매개변수는 모따기의 모델링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퓨전 360의 챔퍼 기능은 아주 강력하다고 생각한다. 입력만 하면 자동으로 툴패스가 생성이 되기 때문에 시뮬레이션에서 직관적으로 볼 수도 있어서 기계 모따기 하기에는 굉장히 편하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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